(재)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에
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.
천연자원연구센터는 지역비교우위 특산자원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목표로 2007년 지식경제부(현 산업통상자원부), 전라남도, 장흥군의 지원으로 설립된 지자체 출연 연구기관입니다.
본 센터는 300여종의 첨단장비와 시설 구축· 40여명의 석·박사급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천연자원 기반 식·의약·향장소재 등의 유효성 검증·(전)임상 연구개발(R&D) 및 국가·지자체·기업 등과 공동 R&D 사업을 진행하는 R&D에 특화된 공공연구기관입니다. 이를 통해 개발된 소재 및 기술을 중소·중견 기업에 이전하고 원할한 원재료 수급을 위해 농가와 계약재배를 함으로써 기술의 제품화와 농가수익 증대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입주기업제도 및 창업보육센터의 운영을 통해 벤처기업의 창업 및 보육을 활성화 시키고 산업체를 위한 현장인력양성과 마케팅 지원등 다각적인 기업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지역특산자원의 기능성 소재 발굴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다리 역할을 할 것이며, 이를 통해 전라남도 생물산업 발전의 성장동력을 제공하여 "Blue Economy"완성을 위한 한축을 담당하겠습니다. 많은 정보 얻으시길 바라며,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천연자원연구센터로 연락주시면 저희가 먼저 찾아가도록 하겠습니다.
(재)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센터장 이학성